1. 보스 베이비2 줄거리
베이비 주식회사를 구한 후, 진짜 가족이 된 팀과 '보스 베이비'였던 테오도르. 둘은 성인이 되어 팀은 딸 2명을 둔 가장이 테오도르는 헤지 펀드의 CEO로서 부자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두 사람의 사이는 멀어진 지 오래입니다.
요즘 멀어지는 것 같은 딸 타비사. 삼촌인 테오도르, 줄여서 테드가 되고 싶다는 타비사는 예전처럼 아이 같았던 모습이 없습니다. 서운한 와중에 팀은 둘째 딸이자 아직 아기인 티나의 방에서 어떤 소리를 듣습니다. 문을 열어 들어간 방에는 두 발로 걷는 티나가 말을 걸어옵니다. 그리고 베이비 주식회사에 다시 온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온 사원으로서 도움을 요청합니다. 바로 테드 삼촌에게요. 어린 시절을 기억하는 팀은 역시 베이비 주식회사가 존재한다는 사실에 반가웠다가 테드의 이름을 듣고 거절합니다.
다음날 헬기를 타고 화려하게 등장한 테드. 타비사가 아프다는 가짜 연락을 받고 급히 왔습니다. 티나의 짓인 걸 눈치챈 팀은 일단 티나, 테드와 셋이서 어제 일을 이야기합니다. 보스 베이비 시절을 잊은 테드는 믿지 않다가 티나가 직접 말하는 고백에 놀랍니다. 부모와 아이 사이를 이간질하는 타비사의 학교 교장, 어윈 암스트롱 박사. 그가 아이의 독립을 가장한 분리 계획을 진행 중 임을 티나가 알려줍니다. 과거에 회사를 구한 보스 베이비에게 특수 분유로 다시 아기가 되어 임무를 부탁하는 티나. 그러나 팀과 테드가 서로 하겠다며 다투다가 둘은 처음 만났던 나이로 돌아갑니다.
지금 모습을 들키면 안 되는 두 사람. 타비사와 아내에겐 둘이서 여행을 간다고 거짓말 치고 다락방에 숨습니다. 그리고 몰래 두 사람은 학교에 잠입하여 박사의 정보를 얻기로 계획을 짭니다. 오랜만에 협력하게 된 두 사람은 역시나 등교부터 이리저리 마을을 뒤집어놓고 도착합니다.
등교생들의 교복을 뺏어 잠입한 팀과 테드. 지능에 따라 반이 나뉘는 도토리 영재 학교. 이곳에서 팀은 타비사가 있는 영재반에, 테드는 행동 절제가 어려운 아이들을 가두어 둔 반에 가게 됩니다.
모든 문제에 영특하게 답하는 타비사를 보고 뿌듯해하는 팀. 그러나 테드와 몰래 접선해야 하는 데 나갈 방법이 없습니다. 놀이방에서 별종 취급을 받는 아기들과 함께 갇힌 테드도 곤란한 상황. 테드는 역시나 유능한 사원답게 이런 아이들을 지도해서 방을 빠져나오지만, 팀은 오히려 문제아로 찍혀 격리 방에 갇힙니다.
암스트롱의 사무실에 들어온 테드. 모든 장면을 CCTV로 지켜본 박사가 환영해줍니다. 그는 테드와 같은 아기로 똑똑한 아이끼리 모여 비밀회의를 가질 테니 나중에 찾아오라고 전해줍니다. 그 사이 격리실에서 나온 팀은 점심시간에 테드와 작전에 대해 한바탕 싸웁니다.
방과 후, 타비사의 집에 놀러 가게 된 팀. 불쌍한 연기로 동정심을 얻어 초대받았습니다. 테드는 약속 장소에 도착하니, 알 수 없는 제품을 테스트 중인 아기들을 보고, 닌자 아이들에게 쫓기기까지 합니다. 중간에 구해 준 암스트롱은 테드에게 걸림돌인 세상의 모든 부모를 없애는 'B-데이' 계획을 설명합니다. 과거에 자신에게 이것저것 하지 말라는 부모님에게 화가나 가출했던 그는 부모의 존재를 싫어해서 이런 만행을 저지르려 합니다. 그리고 자신처럼 똑똑한 테드에게 함께할 것을 권유합니다.
멀어진다는 우려와 달리 아빠의 자랑스러운 딸이 되고 싶다는 고백을 들은 팀. 사실 타비사는 암스트롱의 교육 방식에 의해 독립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마음은 그렇지 않습니다. 뭐든 잘하는 아빠를 존경하고 사랑하는 것을 알게 된 팀은 요즘 타비사의 고민을 물었고 음치인 것을 듣게 됩니다. 학예회에서 단독으로 노래해야 하는 타비사. 팀은 타비사와 함께 연습하면서 용기를 줍니다.
다락방에서 팀을 기다리는 테드와 티나. 티나는 예전에 테드가 팀에게 받았던 편지를 건네줍니다. 영원히 함께 하잔 편지에 먹먹해지지만, 이미 되돌리기 힘든 사이라고 답하는 테드. 그리고 돌아온 팀과 함께 B-데이를 실행할 학예회 날, 박사의 계획을 저지할 작전을 짭니다.
이미 부모들을 조종할 앱을 휴대폰에 다 깔았다는 박사. 학예회 아이들을 찍기 위해 앱을 사용하는 즉시 최면에 빠지게 됩니다. 학예회 날, 이 소식을 들은 테드는 작전을 수정합니다. 학예회를 중단시키기로 결정하지만, 타비사의 공연을 위해 팀이 막습니다. 둘은 싸우게 된 순간, 테드는 편지를 꺼냅니다. 항상 옆에 있어 주기로 한 팀에게 배신감을 고백하며 무대의 전원 공급 버튼을 끄려는 순간 함정에 빠집니다.
테드를 믿지 않은 박사가 짠 함정에 빠진 두 사람. 둘은 격리실에 갇히게 됩니다. 위기의 순간, 서로의 마음을 고백하는 두 사람. 성공한 테드를 질투한 팀과 성공하는 것의 어려움과 외로움을 고백한 테드는 사과 후, 일단 격리실을 탈출합니다. 그 시각, 단독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친 타비사는 관객석에 아빠가 없음에 실망했고 부모님들은 모두 앱에 의해 좀비가 되었습니다. 암스트롱은 바로 부모들 앞에서 분장을 버리면서 승리를 자축합니다.
혼자 우는 타비사를 달래주는 티나. 티나는 자신의 정체를 고백하고 도움을 요청합니다. 아빠가 들려준 회사 이야기가 진짜임을 확인한 타비사. 아빠의 상황도 알게 된 타비사는 티나와 함께 앱의 중요 데이터가 담긴 장소로 이동합니다.
티나의 연락을 듣고 서버를 보호해 둔 나무 모형에 도착한 일행들. 암스트롱 박사가 제지하지만, 서서히 약의 힘이 떨어져 어른이 되어가는 팀과 테드 그리고 티나와 타비사의 재치로 서버를 망가트립니다.
최면에서 풀린 부모님들. 모두 아이들과 반가운 재회를 합니다. 그리고 티나는 사실 팀과 테드를 화해시키는 것이 진짜 임무임을 밝힙니다. 결국 티나 덕분에 다시 화해한 형제는 팀의 가족들 그리고 이제는 나이가 든 부모님과 함께 행복한 겨울을 보냅니다. 마지막으로 암스트롱은 혼날 각오로 찾아간 집에서 따뜻하게 맞이해주는 부모님과 재회하는 장면으로 영화는 끝납니다.
2. 영화 리뷰
다시 돌아온 아기 보스 테드. 이번 시리즈는 성인이 된 두 사람이 성인으로서 임무를 해결하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다시 아기가 되어 어린아이로서 임무를 완수하는 이야기입니다. 다시 어린이가 된 팀은 멀어질 뻔한 딸의 깊은 속마음을 들을 수 있었고, 이미 멀어진 테드에겐 진솔한 고백과 함께 화해하게 되는 계기를 만들어 줍니다. 이것을 보고 혹시나 소원해진 상대가 있다면 한 번은 어린아이처럼 솔직하게 터놓는 대화를 통해 화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1기에서 쿠키 영상을 보신 분들은 타비사와 티나의 수정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고, 끝은 감동적 재회였던 두 사람이 어떤 일로 멀어졌는지 더 자세하게 알기 위해서, 그리고 1기에 등장했던 다른 요원들이 어떻게 되었는지도 알고 싶다면 꼭 영화 '보스 베이비2' 직접 감상해보세요.
'영화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찰리와 초콜릿 공장, 영화 줄거리 및 리뷰 (0) | 2023.02.27 |
---|---|
쿵푸 팬더, 영화 줄거리 및 리뷰 (0) | 2023.02.26 |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영화 줄거리 및 리뷰 (0) | 2023.02.25 |
아담스 패밀리2, 영화 줄거리 및 리뷰 (0) | 2023.02.25 |
미니언즈, 영화 줄거리 및 리뷰 (0) | 2023.0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