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인시디어스2, 영화 줄거리 및 리뷰

반응형

1. 인시디어스2 줄거리

 1986년 어린 시절 조쉬가 엘리스를 만납니다. 엄마 로레인이 귀신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는 상황을 알려주고 엘리스는 확인 결과, 살기와 원한으로 가득한 악령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유체 이탈에 관해 로레인에게 설명 중에 어린 조쉬가 움직입니다. 조쉬가 방 문 앞에서자 저절로 문이 열리는 무서운 상황. 즉시 조쉬의 능력과 기억을 봉인합니다.

 다시 현재로 와서 사망한 엘리스. 경찰 조사 결과, 엘리스 목에 남은 손가락 자국이 조쉬의 것일 수 있다는 수사 결과에 일단 멀리 이사하게 됩니다. 계속되는 초자연 현상. 혼자 연주되는 피아노와 혼자서 떠드는 조쉬. 불안한 생활 중에 르네는 조쉬의 손과 일치하지 않는다는 소식에 안도하지만, 계속 보이는 알 수 없는 존재와 현상들. 조쉬에게 말하지만 그럴 리 없다고 화냅니다. 어딘가 이상한 조쉬. 르네가 만들어준 사랑의 노래도 모릅니다.

 엘리스의 지인 심령술사 칼을 찾아온 로레인과 조수들. 칼의 주사위 심령으로 어느 폐병원을 지목합니다. 그곳에서 알게 된 조쉬를 쫓아온 할머니 귀신의 정체. 사실 할아버지 파커 크레인이였고 젊은 시절 로레인이 일했던 병원에서 혼수 상태의 환자로 갑자기 깨어나 어린 조쉬를 위협했던 사람 입니다. 갑작스럽게 떨어지는 샹들리에. 다시 주사위를 던져보니 이곳에 보낸 영혼이 엘리스가 아님을 알게 됩니다. 이곳에 무언가 더 있을 거란 생각에 계속 조사하는 일행들이 발견한 비밀의 방. 당시에 유명했지만, 정체를 못 밝힌 어둠의 신부는 파커로 방에는 살해된 시신들로 가득합니다.

 모든 것을 알게 된 로레인. 급하게 르네에게 조쉬의 몸에는 파커의 영혼이 있음을 알리고 가족들을 대피시킵니다. 그리고 조수와 칼이 조쉬에게 접근했지만, 실패합니다. 이미 파커의 엄마 영혼이 이들이 올 것을 알렸고 조쉬는 일행들 모두를 제압합니다.

 파커에 의해 영혼의 세계에 온 칼. 그곳에서 조쉬를 만나 이동합니다. 옛 집에서 만난 엘리스. 함께 과거를 따라가다 어린 조쉬를 만납니다. 파커가 어디 있는지 묻자 어린 조쉬가 문을 안내해주고 일행들이 들어가기 위해 문을 열면서 당시의 현상을 설명해줍니다.

 파커의 과거를 만난 일행들. 최종 보스는 파커의 엄마로 어린 시절 파커를 여장시키고 학대하면서 파커가 살인까지 저지르게 만든 원흉이었습니다. 죽은 뒤에도 가짜 조쉬의 옆에서 살인을 명령하고 있습니다. 그 시각 살아있는 세계에선 가짜 조쉬가 보낸 가짜 연락에 집에 온 가족들이 조쉬에게 쫓깁니다. 급하게 숨은 지하에선 달튼이 다시 영혼의 세계로 가서 아빠의 영혼을 찾으러 갑니다.

 파커의 엄마와 싸우고 있는 조쉬. 엘리스의 힘으로 악령을 무찌르고 칼 역시 살아있으니 조쉬와 함께 돌아가라 외칩니다. 데려온 달튼과 함께 무사히 돌아온 일행들. 이제 칼의 주도로 조쉬와 달튼은 기억과 능력을 봉인합니다.

 마지막으로 여전히 초자연 현상 전문가로 활동하는 조수들. 영혼으로서 따라온 엘리스는 이들의 의뢰소에서 끔찍한 것을 보고 놀라는 장면으로 영화는 끝납니다.

2. 영화 리뷰

 제임스 완 감독의 인시디어스 두 번째 시리즈입니다. 앞의 시즌을 보고 두 번째를 보면 연결되는 부분과 뿌려놓은 떡밥 회수에 감탄하게 됩니다. 죽은 자들의 세계는 현재뿐만 아니라 과거까지 연결된 덕에 일어나는 초자연 현상들에 대한 감독의 떡밥은 처음 보았을 때 천재라고 생각했습니다. 이야기에 뜬금없는 장면이란 의문도 전혀 없었고 오히려 공포가 진행되는 중에 더 심화시키거나 잠시 분위기가 전환되며 이렇게 연결 된거라는 깨달음을 주어 영화에 더 집중하게 만듭니다. 이제 조쉬네 가족 이야기는 끝났고 엘리스의 과거 이야기들이 나옵니다. 파커 귀신과 엘리스와의 악연도 나오니 다음 시리즈도 꼭 보셔야 합니다.

 전부 언급하지 않은 1기와 2기와의 연결된 내용과 2기에서 나온 현상들의 원인도 확인하기 위해서도 영화 '인시디어스2' 꼭 직접 감상해보세요.

반응형